본문 바로가기

Security Indicator/Guide for guru

공개] SQL Injection and XSS 진단 tool

안녕하세요. 바다란입니다. 2006년 작성내용입니다.

 

XSS 진단 및 SQL Injection 진단 스크립트를 공개 합니다.

특별한 것은 아니구요.. 지난해에 급하게 작성하여 사용 했던 스크립트이니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도 많은 사이트들이 해킹을 당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지금의 해킹은 페이지 변조가 아닌 내부 침입을 통해 정보를 가져 가거나 악성코드를 심는 형태로 나타나고 있는데 진입점을 막지 못하기 때문에 계속 문제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스크립트는 완전하지는 않으나 100% 중에서 80% 이상의 문제 발견이 가능하므로 대응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기업이나 여력이 있는 기업에서는 상용 스캐너를 통해 문제의 진단 및 수정을 진행 하고 있으나 소규모 사이트들은 그런 여력이 없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지난해(2005) 부터 공개를 추진 하였으나 메인 몸이라 힘들었구요.. 1년 이상의 시간이 흘러서 이제는 공개를 해도 되지 않나 하는 생각에 공개 합니다. 허접한 스크립트이고 손을 안 본 상태라 개인 메일 주소만 딸랑 넣어 놨습니다. 

 

실행 시간은 사이트 구조에 따라 오래 걸릴 수 있는데..이럴 경우 1~5Mega 정도의 결과 파일이 생성 되면 Ctrl+c 눌러서 중지 시키고 결과에 나와 있는 문제들을 수정하고 다시 돌리시면 과다한 결과 생성 및 중복 생성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이름도 감자 입니다. ~~

 

참고하세여.... 국내의 수많은 웹서버들에 도움이 조금 되었으면 합니다.

 

현재 sourceforge에도 project 등록은 되어 있습니다. 향후에는 이쪽에도 일부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http://sourceforge.net/projects/gamja